관리자 로그인    문의메일
목록보기
 2008년 임금협상을 마치고... 조회수 : , 등록일 : 2008-04-24 


<2008년 임금협상을 마치고...>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다른 어느 해보다도 우리를 둘러싼 경영환경이 불확실하고 예측을 어렵게 하는 상황 속에 오늘 우리 회사 노사는 그동안의 노사간에 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 온 상생의 신노사문화에 걸맞게 10년 연속으로 무교섭타결의 금자탑을 쌓았습니다.

지금 세계경제는 미국발 주택시장 침체에 따른 부동산 버블 붕괴로 주택대출 연체율이 급증하면서 금융기관의 유동성에 위기가 오면서 경기침체로 이어지는 상황에다 유가는 연일 상종가를 쳐서 베럴당 120달러가 눈앞에 와 있고, 원부자재값의 급등, 세계 식량가격의 상승에다 환차손까지 덮쳐 IMF 경제위기 이후 최대의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적으로는 정부의 인플레이션 억제정책에 따라 제품가격인상의 어려움과 내수침체에 따른 경쟁사간 출혈경쟁으로 수익성은 악화되고 시장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노동조합은 지금의 경영환경을 예의주시하고 어려울 때 일수록 기본에 충실하는 자세로 현재의 힘든 상황을 보다 밝은 미래의 행복을 위해 오늘을 인내하고 절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위기타개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여 금년 임금인상에 관한 모든 사항을 "회사에 일임"하기로 상집위원회의와 대의원회의결의를 거쳐 전 조합원 대상 설명회를 예년과 달리 두번실시하는 공감대 형성과정을 거쳐 대승적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만만찮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다시한번 저희 집행부를 믿고 노동조합(안)에 절대적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한없는 우정과 고마움을 느낍니다. 우리는 국민 모두가 힘들어 했던 IMF경제위기의 고난을 슬기롭게 극복한 노하우를 가슴 속에 새기고 있고, 그 후 비온 뒤에는 햇빛이 비치고 땅은 더욱 굳건해 진다는 진리를 알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우리 노루가족의 행복의 터전입니다. 모든 생각과 행동을 회사가 잘되고 건강하게 만들려는 노력을 기울이면 회사는 우리의 미래와 행복을 보장해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좀 늦게 가는 것이 창피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막의 낙타는 천천히 가기에 무사히 목적지에 닿을 수 있지 않습니까? 무엇이든 과정이 있는 법이고 그 과정을 묵묵히 견뎌낸 사람만이 결국에는 값진 열매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루살이 곤충은 하루만에 자라 하루만에 사라지지만 거목(巨木)은 백년, 천년 더디게 자라 마디마디 굳건함과 풍성함이 따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명분보다는 실리 중심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집행부에 부족함이 많음에도 믿고 맡겨 주심에 감사드리고 반드시 미래의 행복으로 보답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노루페인트 노동조합위원장 김용목 올림.
    첨부파일 :  
←이전글   다음글→   위로↑
Copyright NOROO. All right reserved.                         문의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