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로그인    문의메일
답변작성 새글작성 목록보기 
 임진년 새해를 맞으며... 글쓴이 : 위원장, 날짜 : 2012-01-02, 조회 : 765 
임진년 새해를 맞으며...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임진년(壬辰年) 새해아침이 밝아왔습니다. 여러 가지로 격동의 분위기에서 새해를 맞는 올해는 희망찬 설렘과 불확실성에 따른 두려움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심화되는 글로벌 경제위기와 북한 김정일 사망에 따른 한반도정세 불안정, 국내정치의 격변, 서민생활의 위축 등으로 전문가들마다 올해는 불안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라는 단어는 위험과 기회의 준말이라고 했듯이 어려울 때 대응을 잘한다면 오히려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태풍이 불면 물고기들은 춤을 춘다고 하지요. 풍부한 플랑크톤이 생기고 오염된 바다가 깨끗해지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는 어려울 때마다 노사가 합심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오히려 강한 회사를 만들어 내는 저력을 발휘하였습니다. 이제는 노사가 따로 없이 함께 건강하고 경쟁력있는 회사를 만들어 낸다면 우리 노루가족의 행복은 저절로 지켜질 것입니다. 그만큼 노력한 만큼 성과가 공유되는 노사간 신뢰가 두텁게 쌓여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생의 노사화합문화를 만들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충심으로 고마움과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희망과 비전을 끊임없이 강구해 나가기 위해 창조적 노동운동의 일환으로 회사가 제2의 도약을 위해 새로 선포한 창업정신에 기초한 NOROO Way에 충실하고 올해 회사의 경영방침인 "조화와 도약"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금년 연중사업은 조합원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노동조합 간부들의 창의력을 모아 "NICE! Noroo-Way 2012"로 정하였습니다. "NICE! NOROO-Way 2012"란? N ; Newly(새롭게), I;Innovative Thinking (혁신적 사고로 무장하여), C;Creativity(창조적 마인드로), E;Energize(열정적으로 임하자)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새해에는 우리 노동조합으로서는 참으로 가슴벅찬 일이 하나 있습니다. 금년 3월말이면 드디어 창사이래 만60세 정년을 채우고 정년퇴임하는 현장 조합원 1호가 탄생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바야흐로 우리 회사의 고용구조는 올해 2명을 시작으로 매년 정년퇴임자가 나오는 선순환구조로 접어들게 될 것입니다. 우리 노사가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도입한 건강한 전직프로그램에 기초한 희망퇴직제도와 임금피크제는 향후 우리 노루가족의 행복의 원천으로 자리할 것이라 사료됩니다. 분명 비용이 소요되는 제도임에도 과감히 직원을 배려하는 마음을 실천해 주신 그룹회장님을 위시한 경영층과 집행부를 믿고 임금피크제 도입이라는 조합원 여러분의 위대한 결단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우정어린 조합원 여러분! 우리 앞에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결국 누가 다가오는 위험에 대처할 능력을 준비하고 기다리느냐에 생존의 승패가 달려 있을 것입니다. 지금 당장의 달콤함보다는 멀리보고 가는 안목으로 뚜벅뚜벅 함께 걸어갑시다. 토끼는 거북이를 보고 달렸지만 거북이는 토끼를 의식하지 않고 멀리 산위의 목표를 보고 꾸준히 걸어갔기에 승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끝으로 늘 노동조합에 대한 사랑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그룹회장님께 감사드리고 새로운 경영으로 현장에 생동감을 불어넣어주시는 안경수회장님과 자상한 배려로 직원들의 사기를 높혀주시는 김수경사장님을 위시한 경영층과 함께 어려움이 예상되는 올해도 회사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동조합에서도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부족함이 많음에도 이해와 협조로 지금의 노조리더십을 만들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충심으로 감사드리고 반드시 조합원의 미래행복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60년만에 돌아온 흑룡의 해라고 합니다. 승천하는 용처럼 역동적인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노루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임진년 새해아침에 노루페인트노동조합위원장 김용목올림.
비밀번호 :  

←이전글   다음글→   위로↑
Copyright NOROO. All right reserved.                         문의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