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로그인    문의메일
답변작성 새글작성 목록보기 
 김용목 노조위원장님의 강의를 듣고!! 글쓴이 : 한보영, 날짜 : 2011-12-09, 조회 : 1029 

노루 ~ 가고싶은 회사가 되어버렸습니다. 김용목 위원장님의 강의는 한 글짜도 놓칠 수 없는 억만금 보다 귀한 강의이었습니다. 위원장님 명지대학교 까지 찾아오셔서 젊은이들에게 유익한 말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까지 강조하셨던 배려와 신뢰라는 핵심 키워드를 꼭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ROTC학군단 후보생이어서 이번에 4학년 졸업을 받고 임관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지 위원장님의 소통문제에 관한 이야기는 저에게 더욱 와닿는 이야기었습니다. 소대원들과의 소통문제 전혀 배경도 생각도 그리고 주어진 업무도 모두 다른 병사와 장교인 제가 앞으로 어떻게 갈등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인가 .. 답은 있습니다. 그사람들 입장으로 먼저 생각하기 배려입니다. 그리고 이해 입니다. 마지막으로 신뢰입니다.

신뢰는 쌓기 힘든 문제 이지만 지속적으로 위원장님처럼 노력해 나가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의 백년대계를 위하여 헌신하시는 위원장님과 같은 사람이 되어 국가의 초석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본인보다 먼저 남을 섬기는 마음은 꼭 닮고 싶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또 생각나는 것이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 나왔던 내용이었습니다. 성경에서도 나옵니다. "대접받고자 하는대로 대접하라" 훈장도 양보하시니 그 대가는 노조원들에게 돌아갔습니다. 노조원들에게 회사를 설득시키고 또 약속을 지키니 선순환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드라마같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가 현실로 되는 모습을 보면서 이사회의 경쟁은 배려와 섬김으로 신뢰로 해결된다는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강의를 또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풀어가시는 것도 저에게 있어 큰 자극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장교가 되어서 정신교육 할 때에도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 수준으로 가르키는 것은 무의미 합니다. 위원장님 처럼 이해하기 쉽게 상대 입장에서 상대방의 수준으로 맞추어 주시는 강의 그런 프레젠테이션을 저도 할 수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이종훈 교수님께서 감사한 글을 여기에 남겨 보라고 하셔서 회원가입까지 하며 이 글을 씁니다.

한학기 수업만으로 존경심까지 불러 일으킨 우리 이종훈 교수님께서 또 대한민국의 거목이신 위원장님을 만나게 해주셔서 이번 학기는 정말 등록금이 아깝지 않습니다. 강의내내 그리고 수업내내 도전감과 열정이 샘솟는 것 같았습니다

말로만 하고 실천을 잘못하긴 하지만.. 마지막 송군 처럼 아무것도 없어도 꿈과 비전을 향해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처럼 저도 비전을 향해 꿈을 향해 목표를 향해 항상 성실히 열심히 열정적으로 과감하게 도전하고싶습니다.세상에 할일은 많고 또 내가 하고싶은 그 방향과 그 자리는 제가 만들어 가는 것이겠죠

사고를 유연하게 해서 위원장님 말씀처럼 욕심을 때론 버리고 어디든 가서 최고가 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명지대학교 사랑해주셔서 제가 졸업해도 후배들을 위해 자주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명지대학교 경상학부 한보영 올림.
비밀번호 :  

←이전글   다음글→   위로↑
Copyright NOROO. All right reserved.                         문의메일